미국 코로나19 사망자 세계 1위 이유?

미국에서 코로나 19의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게되면서 확진자와 사망자 모두 세계 1위이며 이에따라 추가적인 대책수립에 대해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코로나 19 사망자 1위는 이탈리아로서 4월 12일 기준 약 19,4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는데요.

미국은 이를추월해 약 20,5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19 사망자가 약 10만명에 해당하는 수치인것을 감안하면 5명중 1명은 미국에서 사망한것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초기에 코로나 19에 대한 미흡한 주의로 여러 질타를 받은적이 있었는데요.

1월말이나 2월초 등 미국에서의 코로나 19 확산이 본격화되기전에도 이미 여러차례 코로나 19의 전세계적인 유행에 대한 조짐이 보였고 미국에서역시 확산주의에 대한 경고가 있었는데요.

여러차례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대해서 별것아니라는 입장을 취하기도 했기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N95 마스크의 생산을 늘리기로 결정했는데요.

미국은 줄곧 마스크에 대해서 크게 적극적인 모습을 취하지 않았었는데요.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진자 발생과 사망자 증가에 따라서 수백만개의 N95 마스크를 생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미국내에서도 여러주마다 코로나 19의 대처에 대한 의견이 갈리고 있는데요.

미국내에서는 뉴욕주18만명의 확진자, 8,500명의 사망자로 가장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구요.

뉴저지주가 약 6만명의 확진자, 2천명의 사망자로 두번째로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미시간주는 약 2만 3천명의 확진자, 1,3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구요.

메사추세츠주와 캘리포니아주는 약 2만명의 확진자와 6백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어서 펜실베니아주, 루이지애나주, 일리노이주, 플로리다주, 텍사스주 등등의 순서로 확진자숫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회적활동이 중지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데요.

이에따라 큰 경제적 피해가 우려되고 여러 경제활동과 학교의 재개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처럼 미국에서 높은수치의 감염자와 사망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활동의 재개는 시기상조로 보이는데요.

 

우리나라역시 확진자 증가추세가 감소세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우려하고있는것은 한번 재감염이 시작될경우 또 폭발적으로 그 수치가 증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적으로 주의해야하고, 조심해야할 시기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