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롤드컵 조추점 결과! 죽음의조는?

안녕하세요, 2020년 9월 15일 오늘 한국시간으로 오후 9시 롤드컵 조추점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7년 삼성 갤럭시의 우승 이후 작년과 제작년 모두 중국리그에 우승트로피를 내어준 상황이기때문에 올해는 우승컵에 대한 욕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강렬한데요.

페이커의 SKT T1은 아쉽게도 롤드컵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LCK의 강팀들인 담원과 DRX, 젠지가 출전한 상황이기때문에 충분히 우승을 노려볼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2020 롤드컵은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정되어있고, 총 22개의 팀이 참여하게됩니다.

원래는 총 2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베트남 리그의 2팀이 코로나를 비롯한 여러가지 상황으로인해 참가하지 못하게되었고 이때문에 총 22개의 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원래 우리나라의 제 3시드인 젠지의 경우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시행할수도 있었으나 바로 그룹스테이지에서 플레이할수있도록 진행되어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이점은 좋은 소식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명씩 두조로 구성되어 플레이하게되고, 그룹스테이지는 축구와 마찬가지로 네조로 나뉘어서 각 조의 1위와 2위가 8강에 올라가게 됩니다.

8강부터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결승까지 쭉 진행이되며, 패배하게되면 바로 탈락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올해는 LCK의 담원 게이밍, LPL(중국)의 TES, LEC(유럽)의 G2, LCS(북미)의 TSM이 1번 시드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과 중국, 유럽과 북미는 롤의 4대 리그라고 불리는만큼 강팀들이 포진되어 있기때문에 이들 리그에서 우승팀이 나올 가능성이 높고 이때문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2020 롤드컵 조추점 결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B,C,D조의 구성은 지역배분 및 시드를 고려하여 나눠지게 됩니다.

그룹스테이지의 12팀이 각조에 3팀씩 구성되고 나머지 한자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올라온 팀들이 차지하게됩니다.

 

A조

G2(유럽 1위)와 SN(SUNING, 중국팀 3위), MACHI E-SPORTS(동남아 지역의 1위), 나머지 한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올라온팀.

우리나라팀은 속해있지 않은조입니다.

 

B조

DWG(담원 게이밍)와 JDG(LPL, 중국 2등), ROGUE(유럽 3위), 나머지 한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올라온팀.

JDG는 중국에서 2위이지만 서머와 스프링 모두 결승전에 올라온팀이니만큼 엄청난 강팀이고 D조와 마찬가지로 어려워보입니다.

죽음의 조로 볼수도 있을것같습니다.

 

C조

TSM(LCS, 북미팀)과 FNC(유럽팀, 프나틱), 젠지(우리나라), 나머지 한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팀으로 구성되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배정된 조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해볼만한, 괜찮은 조로 여겨지는 조입니다.

 

D조

TES(중국 1위)와 DRX(우리나라 2시드), FLYQUEST(북미의 2위팀), 나머지 한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올라온 팀으로 구성됩니다.

TES가 엄청난 강팀이니만큼 엄청 어려운 조로 보여집니다.

마찬가지로 죽음의 조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조추점은 B조와 D조에 배정된 담원과 DRX가 조금 어려울것 같습니다.

물론 실력은 출중하지만 나머지 팀구성이 쉽지 않기때문인데요. 특히 LPL(중국) 리그의 팀들은 굉장한 강팀이기때문에 이점이 어려워 보이는 것이지요.

물론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어떤 팀이 올라오는지에 따라서 운명은 또 달라지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기대를 해볼만한 상황인것같습니다.

 

오늘은 2020 롤드컵 조추점 결과와 죽음의 조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우리나라가 부디 좋은 플레이를 통해서 다시한번 우승컵을 탈환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