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추석 인사말 이렇게 전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설날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이 한발자국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민족대명절이자 온 가족이 모여 보내는 추석도 올해는 조금은 다르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추석 연휴기간동안 지역간의 많은 이동이 생길경우에 아무래도 확산의 위험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을텐데요. 이때문에 정부에서도 올해 추석 기간은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깝게를 강조하면서 최대한의 이동 자제를 권고하였습니다.

 

이런 일은 유례가 없다보니 많은 분들께서도 당황할 수 밖에 없으실텐데요.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 추석 인사말을 어떤 식으로 전해야할지, 또 찾아뵙지 않고도 어떻게 잘 추석을 보낼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본격적으로 코로나 추석 인사말에 대해서 전해드리기 전에 이번 추석때 코로나로 인해서 조심해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추석 특별 방역 내용

 

먼저, 벌초나 성묘에 있어서 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방문하는것이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 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추석 연휴기간동안은 전국 국립묘지 및 서울현충원의 운영이 중지되고, 온라인 참배서비스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온라인 참배서비스의 경우 국립묘지 및 서울현충원에 문의하시면 더 자세하게 방법을 알수있습니다!

 

또한 추석 특별방역 기간동안에는 '이번 명절은 집에서 쉼' 이라는 메세지로 밖에서나 실내에서 모임을 갖기보다는 외부 방문을 자제하고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관리 및 이용 자제, 포장 서비스 이용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이 존재하니까 이 점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정부에서도 각별히 방역에 신경쓰고 있는만큼 올해 추석은 직접 얼굴을 마주보고 보내기보다는 추석 인사말로 문자나 전화로 대체하는건 어떨까 싶은데요.

그럼 코로나 추석 인사말로 어떤 것들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특히 감염에 노출되었을때 더 취약할수있는 부모님들에 대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방문할수있는 곳도 제한되어 있고 감염에 걸렸을때 고위험군에 해당하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건강에 대한 당부의 말과함께 부모님께 먼저 추석 인사말을 전해드리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부모님께 드리는 코로나 추석 인사말

 

약 9개월가량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에 걱정과 불안으로 하루하루 힘들게 보내실 것 같아요.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지만 더 밝게 웃으면서 볼수있는 내일을 기약하면서 올해는 조금 더 조심스럽게 보내는게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속에서 부디 건강 조심하시고 빠른 시일내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친구들이나 동료들, 직장 선후배 사이에서도 추석 인사말을 전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동료와 친구들에게 전하는 코로나 추석 인사말

 

어려운 시기 함께 이겨낼수있도록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마음들 전화 한통으로라도 깊게 마음을 전할수있다면 직접 보고 이야기 나누는 것만큼 진심이 전해질거라고 생각해요.

방역을 위해서 몸이 멀어져 있는것은 어쩔수없지만, 마음까지 전하지 않는다면 정말로 멀어지게 되는만큼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이나 고마운 말들, 미안한 말들 꾹꾹 눌러담아서 전할수있다면 정말 의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추석을 맞아서 인생의 선배나 은사님, 선생님들에게도 인사말을 전해드리면 좋은데요.

평소에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만큼 이런 명절에라도 안부 인사를 전하면서 연락을 드린다면 모두들 기뻐하시겠지요?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인사말의 양식이나 길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진심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말로 인사를 건넨다면 몸이 잠시 멀어져있더라도 마음만은 충분히 가깝게 느껴질겁니다.

 

코로나 추석 인사말은, 이번에는 비록 직접 만나서 전하지는 못하지만 멀리서라도 진심을 담아서 전하게 된다면 코로나로 인해 지친 마음도, 몸도 진정한 힐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언제쯤 돌아갈수 있을지 누구도 확실히 알지는 못하겠지요.

그러나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분명히 이겨낼 것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우리나라는 언제나 잘 해왔고, 그만큼 시민의식이나 국민성도 뛰어난 나라라고 생각하니까요. 같이 조금 더 힘내서 노력하고 이 사태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낼수 있으시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모두들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