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근로자의 날 주식 휴장여부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주식시장은 휴장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5월 1일은 주식시장이 휴장하는 날입니다.

5월 1일은 법정공휴일이라기보다는 휴무일에 가깝기때문에 근로자의 날에도 쉬지않고 출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직장인분들중에서도 유급휴가를 받지못하시고 출근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때문에 주식시장 역시도 휴장하는지 개장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주식시장의 경우 5월 1일은 은행도 쉬는지라 같이 쉬는것으로 보여집니다.

5월에는 5월 1일뿐만 아니라 5월 5일 어린이날도 주식시장이 휴장하는 날에 해당합니다.

 

6월에는 6월 6일 현충일 주식시장이 휴장하게 되고,

7월과 8월중에는 주식시장이 휴장하는 날은 없습니다.

9월은 9월 30일, 10월에는 1일과 2일과 9일 총 3일을 쉬게됩니다.

12월에는 25일과 31일에 주식시장이 휴장하게 됩니다.

 

이처럼 언제 주식시장이 휴장하는지에 대해서 미리 인지하고 주식투자를 진행하는것이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여러가지 변동하는 주식상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코로나 19 진단키트 등과 관련된 주식들의 주가변동이 심하고, 렘데시비르 등의 코로나 19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이 보이는 주식들에 대해서도 주가변동의 폭이 큰편입니다.

 

이렇게 변동성이 큰 상황때문에 큰돈을 따는것도 가능하지만 큰돈을 잃는것도 쉬운데요.

주식투자에 대해서는 많이 공부하고 알아본뒤에 신중하게 투자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리하게 돈을 끌어서 투자를 하다가 큰 손해를 보는경우 피해가 막심하게 되니까요.

 

아무튼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는 주식시장의 경우 휴장하게 되고,

다른 은행이나 기타 관공서, 택배 등 여러가지 다양한 시설의 이용시에는 근로자의 날이 휴무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정공휴일이 아닌만큼 다 쉬진않고 일부의 경우 근무가 지속될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감소한 추세로 접어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연휴를 통해 사람들의 외출도 늘어나고 접촉도 잦아지는만큼 추가적인 감염확산의 우려역시 완전히 배제하지는 못하고있습니다.

부디 하루빨리 모든 코로나 19에 대한 문제들이 종식되어 세계적으로 안정이 되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