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제일교회 이단인가? 신도수 및 코로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재확산되면서 연일 세자리숫자의 확진자가 발생하고있고, 특히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확진자수가 폭증함에 따라서 많은 우려를 낳고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19의 재확산속에서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사랑제일교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사랑제일교회는 전광훈 목사가 대표로 있는 교회로서, 최근 확산되고 있는 수도권 중심의 코로나 19 감염에서 수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많은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대표인 전광훈 목사역시 코로나 19 확진판정을 받게되면서 접촉자에 대한 파악역시 어려움을 겪고있기도합니다.

 

사랑제일교회의 신도수는 수천여명으로 추정되는데, 그만큼 규모가 큰 교회이고 또한 신도수에 대한 코로나 19 진단검사에서도 높은 양성률을 보여 추가적인 확진자 발생에 대해서도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전광훈 목사는 바이러스 테러 등을 주장하면서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광화문집회, 광복절집회 등과 연관하여서도 정부에서는 집회참여자들에게 코로나 19에 대한 진단검사를 조속히 받을것을 권유하고 있는데요.

이미 집회참여자중 확진자가 발생했기때문에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위해서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을것을 권하는 것입니다.

 

수도권 중심의 코로나 19 재확산 속에서, 사랑제일교회는 이단이 아니냐는 논란중에 있기도 합니다.

기독교 내부에서도 정부가 제시하는 방역수칙들을 꼼꼼하게 잘 지켜나가는 교회가 있는가하면, 방역수칙들에 대해서 무시하고 지키지 않는 교회들도 존재하는데요.

코로나 19는 전국민이 함께 노력해야 극복할수 있는 사태이니만큼 종교적 자유도 중요하지만, 다같이 방역에 힘써서 사태를 극복하는것에 먼저 초점을 맞추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독교, 개신교는 여러 교회와 여러 교단들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등이 대표적인 개신교 단체들입니다.

전광훈 목사는 한기총에서도 여러 활동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전광훈 목사가 대표로 있는 사랑제일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복원) 소속으로서 공식적으로 이단이 아닙니다.

그러나 전광훈 목사의 여러 정치적인 발언들과 보여주고 있는 여러 행보들이 이단이나 사이비인것이 아니냐는 물음을 던지게하는 계기가 되었고, 기독교 내에서도 방역수칙 등에 있어서 선을 긋는등 논란이 되고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교회를 중심으로 수도권내에서 코로나 19의 감염사태가 확산됨에 따라서 많은 개신교 교회들은 비난의 화살을 맞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탓에 개신교 내에서도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와 선을 긋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것이지요.

교회중에서도 온라인 예배나 QR코드의무화, 소예배와 같은 모임금지 등 방역수칙들을 철저하게 지키는 곳이 있는반면, 그렇지 못한 교회들도 존재합니다.

제대로 방역수칙을 지키지않고 방역당국에 협조하지 않는 몇몇 교회들때문에 전체적으로 개신교는 비난이나 원망의 화살을 받게 되기도 했는데, 전체적으로 모두 방역수칙을 다 지켜서 다같이 코로나 19 사태를 극복해나갈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사랑제일교회는 청교도정신을 강조하기로도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참고로 청교도정신이란 엄격한 생활윤리, 금욕주의적 삶의 태도, 성경주의적 신앙 등을 기본적인 가치로 삼는 정신을 말합니다.

과거 부패했던 상황속에서 벗어나려고 했던 개혁적인 정신과도 연관되어 있지요.

 

어쨌든간에 사랑제일교회나 전광훈 목사 역시 방역에 있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확진판정을 받은 분들도 많고, 앞으로 검사를 받아야 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만약 접촉자에 해당되거나 방역당국에서 검사를 받을것을 요청하는 상황이라면 조속하게 검사를 받아서 추가적으로 확산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모두 노력해야합니다.

이미 확진판정을 받은 분들께서는 조속히 건강하게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정부와 방역당국에서는 이번사태를 신천지때 이후보다도 더 심각하게 판단하고 있기도합니다.

인구수가 밀집되어있는 수도권을 중심으로한 확산인데다가 접촉자를 특정하기가 어려운 상황적인 특성도 합쳐져 있기때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고, 고위험 시설에 대한 영업이 정지되면서 자영업자분들께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데요.

부디 하루빨리 이러한 사태가 안정이되어서 피해를 입고계신 모든 분들께서 회복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사랑제일교회와 관련한 코로나 19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같이 힘을합쳐서 이러한 위기상황을 잘 이겨나갈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너무 과도한 비난은 좋지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처벌해야 하지만 오히려 과도한 비난이 상황을 악화시킬수 있기도 하니까요.

너무 많은 분들이 고생이 많으신데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